본문 바로가기
운동 및 건강 정보

아침마다 만들어먹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료, 위에 좋은 음식

by Hi Rosie 2021. 7. 9.
반응형

오늘은 내가 아침마다 아침 식사 겸 만들어 먹는 초간단 다이어트 음료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아침에 조금이라도 더 자려고 아침밥을 거르고, 출근해서 빈 속에 커피마시고 그러다보니 어느순간 위가 훅 갔다..

그 뒤부터 스트레스 받으면 위가 더 아파오고 빈속이 지속되면 속도 너무 쓰리는 아픈 경험을 하게됐다,,

건강검진을 받고나면 항상 위에 염증이 있다고 하고...그러면서 점점 건강에 더 신경을 쓰게됐다.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건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사실일듯..

양배추 효능은 대충 아래와 같다. 대충 몸에 진짜 좋은 채소라는 말

출처: https://www.canceransw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5

 

 

그래서 양배추 즙도 사서 먹어보고, 양배추 환도 사서 먹어봤는데..이거 한번쯤 먹어본 사람들은 알거다ㅋㅋㅋㅋㅋ냄새도 그렇고 맛도......

양배추 즙은 그나마 사과즙도 섞여있는거 먹으면 참고 먹을만한데, 양배추 환은....진짜....입에 넣자마자 바로 나올거같은 맛...🤪

 

 

 

 

그렇게 몇번 먹다가 안되겠다싶어서 아침 대용으로 양배추 주스를 직접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아주아주 초간단한데 재료들이 든든해서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후다닥 만들어서 먹고 가기 좋다 :)

 

그럼 만드는 법 소개 고고

 

준비물

양배추, 우유, 바나나

(아주 초간단한 준비물 😆)

우유는 어떤걸 넣어도 상관 없다. 일반 우유, 저지방 우유,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다 넣어 봤는데 개인적으로 아몬드 브리즈를 넣으면 고소해서 그뒤부터는 이걸 넣어서 먹는다. (쿠팡에서 24팩 사면 가격도 괜찮고, 실온 보관도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넉넉해서 매달 주문해서 먹고있다)

 

 

바나나랑 양배추는 노브랜드 마트에서 산 재료! 바나나는 3000도 안하는데 엄청 크다. 양배추도 2000원도 안하는 가격! 노브랜드가 가격도 착한데 재료들이 싱싱해서 자주 이용한다.

 

재료 손질

나중에 블렌더에 넣어서 갈기 때문에 양배추를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혹시나 양배추에 있을 불순물 제거를 위해 물에 식초를 타서 안에 넣어준다.

 

 

식초+물 탄 물 안에 넣고 5분~10분정도 담궈둔다.

 

 

 

찬 물로 세척해준 후, 채에 걸러서 물기를 빼준다.

 

 

 

 

개인적으로 양상추나 양배추같은 채소를 사면 미리 식초로 세척 한번 해주고 큰 통에 넣어서 보관해두고 먹는 편이다.

그러면 먹을 때마다 세척안해도 되고 바로바로 먹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

 

 

 

양배추 세척 끝났으면 진짜 재료 준비 끝~~

보통 일요일 저녁에 양배추 세척해두고, 월요일부터 출근할 때마다 꺼내서 먹는다.

 

 

 

만들기

1. 우유 150ml ~ 190ml 넣기

2. 바나나 한 개 넣기

 

 

3. 양배추까지 넣어주고 뚜껑 닫기

양배추는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어주면 된다. 바나나에서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양배추를 많이 넣어줘도 양배추 향이 많이 안나고 맛있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은 걱정되면 조금만 넣어보고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어서 먹어보면 될 듯!

개인적으로 위가 아파서 먹는게 더 크기 때문에...양배추를 가득가득 넣어서 먹고 있다 :)

 

 

4. 블렌더로 갈아주기

갈갈갈갈~~갈아주기

너무 많이 갈면 걸쭉해질 수 있으니 어느정도 재료들이 다 갈린거같으면 멈춰준다 !

 

5. 완성!!

양배추 비율이 더 많으면 이렇게 조금 연두빛을 띈다ㅋㅋㅋ색은 이래보여도...아몬드 브리즈의 고소한 맛과 바나나의 단맛이 잘 어울러져서 너무너무 맛있다!

 

5분이면 만들어서 먹을 수 있고, 먹고나면 배도 불러서 매일 아침마다 만들어 먹고 있다.

그리고 이거 먹고나서 위 통증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이 좋아졌다 :)

매일 아침 혹은 빈 속이 오래되면 위가 쓰리고 메스꺼워서 힘들었는데 그런 통증은 느낀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날정도..

그래서 이제는 아침마다 일어나자마자 한 컵 만들어 먹는게 습관이 됐다.

 

 

직접 신선한 재료 사서 만들어 먹으니까 믿음직스럽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다.

그래서 집에 손님오면 만들어주기도 하고, 주변에도 많이 공유 하고 있다. 

 

직접 효과 본 방법이라 블로그에도 올려봤으니 혹시 위염이나 위 통증을 달고사는 분이라면 매일 꾸준하게 먹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