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및 해외 여행 정보

[경주][경주월드]1박 2일 경주 여행 1탄 (경주월드 할인, 놀이기구 후기)

by Hi Rosie 2021. 7. 6.
반응형

1. 광명역 -> 경주역 소요 시간: 3시간

2. 경주역 -> 경주월드 가는 버스 정보

3.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받는 방법

4. 놀이 기구 후기

5. 경주월드에서 맛있었던 건...?!!?!?

 

 

 

 

 

벌써 여행 다녀온지도 3달이 넘었구나..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고, 여행이 너무너무 가고싶었던 찰나 마음 맞는 사람들이 생겨서 여자 셋이 경주로 1박 2일 여행 다녀왔다!

 

3월 말, 남쪽 지방에 벚꽃이 하나 둘씩 피기 시작할 무렵에 다녀왔다.

경주는 4월이 완전 성수기라고 하던데 나한테 이번 여행은 경주월드가 메인이었기 때문에ㅋㅋㅋ경주월드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다행이었다 :)

 

아침 일찍 광명역에서 만나서 ktx 타고 직행열차가 없어서 동대구역에서 환승해서 갔다.

3시간정도 걸려서 도착한 경주역! 벌써 6년만에 다시 오는 경주구나🥺 국내에서 다섯 손가락에 꼽는 최애 여행지 🥰

** 경주역에서 100-1, 150-1, 16 버스를 타면 바로 경주월드까지 한번에 갈 수 있다. 시간은 대략 40분 정도 소요!

 

 

 

 

 

제휴 카드 할인 정보

경주월드는 특정 카드사의 신용 카드 사용 고객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50% 할인을 하고 있었다.

 

위의 카드사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제휴 카드 리스트가 나온다.

 

여기서 잠깐!

혹시 리스트에 나와있는 카드가 없다고 해서 실망하지 말 것.

나도 여기에 없는 BC카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할인이 되었다 :) 결제할 때 바로 50%할인된 금액으로 결제가 된다!

-> 할인 적용된 카드는 KT Super 우리카드였다!

 

심지어 검색했을 때도 안떠서 이 카드는 안되나보다하고 다른 카드 들고갔는데 결제해보니 가능했다 :)

긴가민가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을 추천!

 

 

 

 

 

가는 길이 너무 예뻐서 영상으로도 남겼다.

 

 

버스에 내려서 경주월드 입구로 가는길~경주월드 바로 옆에 워터파크도 있는 것 같다ㅋㅋㅋ

벚꽃 피기 시작해서 가는 길이 너무너무 예뻤다 🥰

 

입구에서 카카오톡으로 받은 입장권을 보여주면 손목에 두루는 종이 띠를 준다. 기구탈 때마다 이걸 보여주면 된다.

기념으로 셋이 입구에서 찍었다ㅋㅋㅋ90년대생 감성

 

 

놀이공원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기다리는게 너무 힘들기도하고 코로나도 있고해서 4년 전이 마지막인거같은데ㅋㅋㅋ오랜만에 오니까 너무 설레고 완전 들떠있었다ㅋㅋㅋ

 

무엇보다 생각보다 사람이 너무 없어서 거의 바로바로 탔음ㅋㅋㅋ제일 오래 기다린게 처음에 드라켄 30분정도? 근데 그 다음부터는 한 15분? 20분?정도 기다리고 탄거같다.

 

내가 탄 놀이기구 목록 및 후기

드라켄 4번

크라크 1번

파에톤 2번

------- 쉬어가는 타임 -------

서라벌 관람차 1번

비룡열차 1번

 

-> 사실 놀이기구 되게 많은데 물 맞는거 싫어서 그것들 제외하고 유명한 것들만 여러번 타고 뽕뽑고 오자해서 추린 결과임ㅋㅋ

 

결론: 파에톤은 꼭 타보자 :) 무서운거 잘타면 드라켄도 추천 !

 

 

 

 

드라켄

저 유명한 드라켄..왓섭맨인가 박준형님이 나오는 유튜브에서도 경주월드 편 있던데ㅋㅋㅋ궁금하면 한번 보고 도전해보세요..

수직 낙하 하는데 처음엔 무서웠는데 계속 타다보니까 너무너무 재밌었다ㅋㅋㅋㅋㅋㅋ나중엔 막 손놓고 타고..롯데월드에서 아틀란티스랑 비슷한데 그것보다 더 빠르고 길이 더 가파름! 이건 핵심 구간이 2번 나온다!!

 

크라크

크라크는..이것도 롯데월드에 있는 자이로스윙? 이랑 비슷하다. 처음 자이로스윙탔을 때 너무 무서웠는데 이것도 역시나..무서워서 엄청 소리치면서 탔었다ㅋㅋㅋ거의 뭐 수직으로 하늘 높이 올라가는데...바람도 많이 불어서 바람소리 웅웅~들리고 떨어질 때 심장도 같이 떨어질거 같았음..드라켄은 2번만 훅 내려가면 고비가 끝나는데 이건 무슨 계속 ㅋㅋㅋㅋㅋㅋ후웅~ 후웅~ 움직여서 더 고통스러웠던거 같음..다신 안탈거야ㅠ

 

파에톤

아 그리고 제일 추천하는건 파에톤!!같이 간 사람들도 모두 제일 재밌었다고 한 놀이기구다!

다른건 열차길이 밑에 있다면 이건 위에 달려있어서 다리가 공중에 대롱대롱 메달려서 타는 구조! 이것도 속도가 빨라서 타는 도중에 머리가 자꾸 부딪치긴하는데 그래도 너무 재밌어서 꺄르르르르 웃으면서 탄 기억이....타고와서 다들 너무 재밌다고 다시 타자고해서 바로 줄서서 다시 타고왔을 정도로 신박하고 재밌었다ㅋㅋㅋ

 

서라벌 관람차

드라켄 타러 가는 길에 눈에 확 들어온 관람차..너무 예뻤다..

비올듯 말듯한 날씨였어서 약간 흐릿한 감성과 너무 잘맞는 색감의 관람차였음..

여기 앞에서가 사진 팟임ㅋㅋㅋ

 

 

내부에서 찍으면 대충 이런 느낌..뒤에 놀이기구 배경나오고 관람차가 분홍색이 걸려서 색감도 너무 예뻤다🥰

 

비룡열차

이건ㅋㅋㅋㅋㅋㅋ애기들이 많이 타는 열차기구...그래서 애기들이랑 같이 탔다..나도 애기가된 느...

쉬어가는 타임으로 타기 좋음~은근 재밌음ㅋㅋㅋㅋㅋㅋ

 

 

먹거리

꼭 먹어야하는 것: 츄러스

나머지는 그냥 그럼...너무 배고프면 아쉬운대로...

 

배고파서 중간에 매점들어가서 소떡소떡 사먹었는데 그냥 그랬음..

지인들은 고메 핫도그랑 콜팝 먹었는데...음...그 돈 주고 사먹을 음식은 아니었다...ㅎㅎㅎ

 

어차피 여기서 음식을 기대하고 온건 아니라서~~츄러스로 만족!! 

바로 만들어서 주신거라 그런지 겉바속촉 제대로였다ㅠㅠ먹어본 츄러스 중에 제일 맛있었던거 같다.

진짜 맛있다를 연신 내뱉으며 한 줄을 혼자 다먹었다ㅋㅋㅋ

 

 

 

 

 

 

사실 비가 온다고해서 걱정했는데..역시 난 날씨요정이 맞는거 같다 (데헷)

비가 올듯~말듯~했지만 경주월드에서 놀 때는 한방울도 안오다가 신나게 탈거 다 타고 나갈 때쯤 비가 한두방울씩 떨어지기 시작했다ㅋㅋ

비가 올까봐 플랜B까지 세우고 갔는데..제일 기대했던 경주월드를 만끽하고 와서 시작부터 너무 만족스러웠던 경주 여행!

 

 

다음 포스트는 경주가서 먹었던 것들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실제 지역 주민이 추천해준 로컬 맛집 추천해야지!!!꺄오

 

그럼 빠잉~

반응형